가액VS시세 차이가 큰 경우 자차전손처리
차량가액vs시세 차이가 큰데 꼭 자차전손처리 해야 하나~?
안녕하세요~
다년간의 노하우로
자동차정보와
자동차보상지식을 공유하여 드리는
“자동차보상쌤“입니다.

오늘의 주제는
자차 전손처리가 불리한 경우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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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고로 내차가 대파된 경우
수리하여 타기는 싫은데
자차 전손보험금을 받자 하니
가액대비 시세가 높은데
어떻게 해야 할까.~?
가액vs시세 차이를 알아봅니다.
#차량가액이란~?
보험개발원에서
1년을 4분기로 나누어
경과년수와 잔가율을 기준으로
감가상각율에 의한 산출자료 입니다
보험사는
정률법에 의한 감가상각으로
표준감가상각잔존율표를 사용하여
자동차보험 차량가액으로 정하여
보험가입 시
보험료 산출근거로 사용하며
사고 발생 시
자동차보험 표준약관에 의해
사고시점의 차량가액을
보상한도로 합니다.
신차 구매 후
6개월이 경과 되면 감가되는 금액이
매우 큰 것이 단점입니다.
내차 현재 차량가액확인 하기
https://www.kidi.or.kr/home/homeIndex.do
#중고차시세란~?
경과년수, 주행거리, 관리상태
사고이력, 옵션, 튜닝 등에 따라
중고차시장, 경매장등에서
수요와 공급에 의해 자연적으로
형성됩니다.
정리하자면 가액, 시세차이점은
차량가액은 기계적인 가격입니다
중고차시세는 자연적인 가격입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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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고발생 시
차량가액과 시세의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.

특히
자차 대파사고의 경우
가액과 시세의 차이가 큰 경우
상담이 많습니다.
자차전손처리를 받을 경우
피보험자는
가액을 받으면 끝입니다.
보험사는
잔존물대위권을 행사하여
사고차를 매각하여
손해를 확 줄이게 됩니다.
즉
피보험자는
시세가 가액보다 높은데
전손처리를 받아야
보상이 되는가 하고
의문점을 남기게 됩니다.
처음사고를 당하면
보험사 하자는 데로 하여야
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
보험사는
부당이득금지 라는 명분을
내세우는 경우가 있는데
어디까지가 나의 손해인가~?
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.
대파차를 수리하여 타기 싫은데
보험 차량가액하고
시장의 시세하고 차이가
높은데
전손 아니면 방법이 없을까~?
분손 입니다.
미수선처리는 분손에 해당이 되는데
자동차보험 표준약관에
자차 미수선 제한에 해당이 되는 경우
더 고민을 하게 됩니다
자차 미수선 제한은
보험 범죄자들 때문에
약관을 개정하여 시행을 하고
있는데 선의의 계약자들은
골탕을 먹고 있습니다.
#자차미수선제한은
사고내용에 따라
*단독사고
*일방과실사고
*보유불명사고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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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수선제한에 해당이 된다고
가액이 시세보다 작을 때
차이가 크게 나는데
손해를 안고 가야 하는가.~?
상담을 주시면
방법을 찾아 드릴 수도
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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갑작스런 사고로
곤경에 처하였다 하더라도
용기 잃지 마십시요
“길”은 있습니다
누가 어떻게
인도하느냐가 중요하겠죠.
상담을 주시면
조금이나마
도움을 드리겠습니다.
내용에 공감 하시면
좋아요, 구독은 사랑 입니다.
고맙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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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대물보상실무경력자의 stor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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법무법인 손해사정사 김덕현
전화상담 : 010-2296-0555, 1599-20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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